삼성디지털치과의
소아 진료
아이들을 위한 소아진료실
Pediatric Clinic
삼성디지털치과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소아 전용 진료실을 통해
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두려움과 트라우마를 최소화해 주고 심리적으로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상태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.바른 치아를 위한 유치 치료
Milk Tooth Treatment
-
은니 씌우기
소아의 유치는 영구치로 교환되기까지 중요한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.
그렇기 때문에 유치에 충치가 생기면 영구치로 교환되기 전까지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'은니'라고 불리는 'SS크라운' 보철치료가 필요합니다.
-
공간 유지장치
영구치가 바르게 나려면 유치가 빠지면서 영구치가 맹출하는 것이 보통입니다.
하지만 유치가 일찍 빠지는 경우에는 인접 치아가 빈 공간으로 쓰러져 영구치가 나오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. 이런 때는 공간 유지장치를 통해 치열의 부정교합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.
미래를 위한 소아 진료
Preventive Treatment
많은 질병의 예방법이 있지만, 충치만큼 효과적인 예방법이 알려진 질병도 없습니다.
어린이의 충치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, 일상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식이 조절과 올바른 칫솔질은 부모님의 세심한 관심과 노력이 중요한데 아이가 출생 후 시기별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며 정기적인 치과 방문과 적절한 시기에 알맞은 처치를 통해 충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예방을 위한 불소도포
Fluoride Application
불소를 치아의 표면에 도포하는 방법으로 치아를 단단하게 만들어 충치를 예방하고, 초기 충치가 더 이상 심해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.
추천 간격은 보통 연 2~4회 적용하나 충치의 활성도가 높은 경우엔 도포 횟수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.실란트 (치아홈 메우기)
Sealant Treatment
어린이들의 경우 어른들 보다 충치가 더 잘 생깁니다. 물론 군것질 등의 이유도 있지만 치아 표면에 움푹 들어가 있는 치아 사이에
이물질이 끼어 충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 아무리, 칫솔질을 잘한다고 하더라도 홈은 잘 닦이지 않기 때문입니다. 그래서 이 부위의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서 충치가 생기기 전에 홈에 치아 색의 재료를 채워 홈을 메우게 되는데 이와같은 치료법을 실란트라고 합니다.